친애하는 교우 여러분!
2024년 사목교서에서 교구장님의 사목방향은 “시노드 교회를 위하여 친교, 선교, 참여” 로 잡으셔서 시노드 교회를 향해서 계속 걸어가는 교회 공동체가 될 것을 요청하셨습니다.
이에 포이동 성당의 세부적인 사목 목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하느님과의 친교가 우선 이루어져야 신자 상호간의 친교도 활성화 될 수 있습니다.
1) 매 주 성시간 거행
스페인 마드리드 교구에서 시작 된 하쿠나 무브먼트의 성시간을 매주 목요일 오후 7시 30분 에 거행하여 하느님과의 친교를 활성화 시키는 기회로 삼읍시다.
2) 구역 반모임 참여 독려
각 반 모임의 참석인원 증가에 힘쓰며 반 원간의 나눔과 친교를 돈독하게 하는데 적극적으 로 참여합시다.
3) 반찬 나눔 확대
사랑의 실천으로 구역내 어려운 독거노인들의 식사를 위해 반찬나눔 대상자를 확대하고 나 눔 횟수를 증가시킵니다.
2. 선교 , 복음 선표를 위한 내곡동 성전 건립 및 분가
1) 내곡동 경당 성전 건립을 위한 기금조성
2007년 신원동 교육관으로 출발한 내곡동 경당의 성당 건립 및 분가를 위해 성전 건립 약정 서 배부 및 책정, 1년에 10억 기금 조성을 목표로 3년간 30억 기금을 조성 2027년 공사 완 료를 목표로 전신자가 힘을 모으는데 주력합시다.
2) 전신자 묵주기도 100단 봉헌
영적 성전 봉헌을 위해 전신자 묵주기도 100단 바치기 봉헌운동을 펼쳐나갑시다.
3) 내곡동 경당 4개 구역 기도로 응원
모 본당인 포이동 7개구역이 내곡동 경당 4개 구역을 자매구역으로 선정하여 기도로 응원합 시다.
3. 지구 환경 살리기운동 실천
1) 일회용품 사용하지 않기
2) 개인물병 휴대하기
3) 배달음식, 냉동, 인스턴트 식품 줄이기
4) 냉방온도 1℃ 높이고 난방온도 1℃ 낮게 설정하기
4. 평일미사 참례 횟수를 늘리기
신앙생활의 중심인 미사에 참여하고 성체를 모실 수 있도록 평일미사 참여횟수를 1회이상 늘리도록 합시다.
5. 성경읽기 독려
전례력에 맞추어 매일 선포되는 독서와 복음말씀을 읽고 묵상하며, 하느님의 말씀을 생활화 하여 부르심에 응답할 수 있도록 합시다.
포이동 교우 여러분!
시도드 교회를 향해서 계속 걸어가는 포이동 성당 공동체가 될 수 있도록 힘찬 발걸음을 멈추지 말고 꾸준히 옮겨 나가는 여러분들이 되시기를 희망합니다.
2024년 1월 1일
천주교 서울대교구 포이동 성당
주임신부 김승철 프란치스코 하비에르